■ 현재 중3 학생이 치를 2022학년도 대학입시부터 수학능력시험 이후에 수시와 정시를 동시 선발하는 방안이 도입될 전망입니다. 새 입시제도는 공론화 과정을 거친 뒤 오는 8월 확정될 예정입니다.
■ 개헌과 추경안, 방송법 등 쟁점 법안을 놓고 여야가 팽팽하게 맞서는 가운데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거취 공방까지 불거지며 국회가 열흘째 파행을 이어갔습니다. 청와대는 '해임 불가' 입장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 고용시장이 좀처럼 한겨울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취업자 증가 폭이 10만 명 대에 그치고 실업자는 125만 명을 넘어 실업률이 17년 만에 최악을 나타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어버이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가 쉬게 돼 아이들을 돌보는 데 지장이 생길 우려가 컸다고 설명했습니다.
■ 시리아 화학무기 사태 진상조사를 위한 유엔 안보리 결의안 채택이 러시아 반대로 무산됐습니다. 미국이 주도하는 독자 군사 행동이 초읽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41118003378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