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친박 핵심인 최경환 의원이 당의 화합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평의원으로서 백의종군하겠다며 다음 달 9일 전당대회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 진경준 검사장의 '넥슨 주식 대박'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특임검사를 지명해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특임검사로는 이금로 인천지방검찰청장이 지명됐습니다.
■ 북한이 오늘 오전 6시쯤부터 황강댐을 기습방류했습니다. 관계 당국은 필승교 수위를 면밀히 주시하면서 주민 대피 경고방송 강화했습니다.
■ 북한 인권 문제와 관련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제재 대상으로 적시한 미 국무부 보고서가 이르면 이번 주 의회에 제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탈북 여성들이 5만 명 분의 필로폰을 공항을 통해 밀반입하려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단속을 피하기 위해 속옷에 마약을 숨기거나 가족 여행을 다녀온 것처럼 위장하는 방법을 썼습니다.
■ 미 프로야구 피츠버그의 강정호가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혐의가 확정되면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중징계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60706120127681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