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궁 속에 있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비밀이 검찰 수사로 풀렸습니다. 세월호 보고와 지시 시간이 조작됐고 세월호 참사 당일 오후 박 전 대통령이 최순실 씨와 관저에 함께 있었던 사실도 새로 확인됐습니다.
■ 중국을 깜짝 방문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시진핑 주석과 만나 한반도 정세가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유훈에 따라 한반도 비핵화 실현에 주력하는 것은 일관된 입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성추행 의혹에 거짓 해명 논란까지 낳은 정봉주 전 의원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자연인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해 사실상 정계 은퇴를 시사했습니다.
■ 검찰이 서울 동부구치소를 방문해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 조사를 시도했지만 또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이 방문 조사를 계속 거부하면 다음 달 10일 구속 만기일 전에 재판에 넘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강원도 고성군 야산에서 불이 나 산림 35ha가 불타고 주택이 소실되는 등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2천여 명이 넘는 진화인력이 투입됐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328180037567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