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가해자 의혹' 조민기, 광진구서 숨진채 발견...안희정 검찰 출석 / YTN

YTN news 2018-03-09

Views 2

■ 최단비 / 변호사


금요일의 쇼크라는 표현도 나오고 있는데요.

북미 회담 희소식에 이어서 안희정 전 지사 출석, 또 조민기 사망까지 금요일 쇼크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미투 구해자 의혹을 받아온 배우 조민기 씨가 오늘 오후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또 비서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지사는 조금 전에 검찰에 자진출석했습니다.

최단비 변호사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조민기 씨가 오늘 오후 4시 5분에 발견이 됐죠.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있는 주상복합 지하 1층 주차장에서 옆에 있는 창고에서 숨진 채 발견된 거죠?

[인터뷰]
맞습니다. 충격적인 소식이었는데요.

지적하신 것처럼 오늘 오후 4시 5분에 서울 광진구에 있는 주상복합건물 지하 1층에 있는 주차장 옆의 창고에서 조민기 씨가 목을 매서 숨져 있는 것을 조민기 씨의 부인이 발견을 했습니다.

그래서 119에 신고를 했고 119가 출동했을 때에는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는 상태였지만 결국 사망을 했고요.

경찰은 현재 자살로 추정은 하지만 정확한 결과를 알기 위해서는 현장감식이 필요해서 현장감식을 할 예정이다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조민기 씨 지인의 진술에 따르면 조민기 씨가 최근에 주변의 가까운 지인들에게 일일이 전화를 걸어서 실망끼쳐서 미안하다.

이런 입장을 밝히면서 검찰에 출석을 하고 난 이후에 신병이 구금될 것을 대비해서 굉장히 마음이 불안해하는 것 같은 것을 보였다는 진술이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가족에 대한 미안함이라든지 아니면 신병에 대한 두려움, 수사에 대한 압박감 이런 것들로 인해서 자살을 선택하지 않았나 이러한 예측도 있습니다.


장소가 조 씨의 주민등록지로 돼 있는 주상복합이고 또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유서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죠?

[인터뷰]
경찰에서는 아직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현장감식 등을 했을 때는 유서도 발견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아직은 감식을 하지 않아서 발견하지 못했다 이렇게 밝혔습니다.


조민기 씨가 받은 성추행 의혹은 어떤 내용입니까?

[인터뷰]
처음에 조민기 씨의 성추행 의혹이 밝혀진 것은 조민기 씨의 학생이라고 하는 사람이 SNS에 글을 올린 것 중에 하나로 밝혀졌어요.

처음에 이 글이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309181725794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