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윤성 /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강신업 / 변호사
극단 여성 단원들에게 성폭력을 가한 혐의를 받고 있는 연극 연출가 이윤택 씨가 어제 결국 구속이 됐습니다.
그런가 하면 또 다른 미투 폭로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지사에게 구속영장이 청구가 돼서 구속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자세하게 내용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에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오윤성 교수, 또 강신업 변호사 함께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십니까?
먼저 연극 연출가 이윤택 씨 구속과 관련한 내용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법원이 구속 결정을 내렸는데요. 구속 사유를 범죄 중대성에 초점을 맞춘 것 같아요.
[인터뷰]
그렇습니다. 23일에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거쳐서 결국 구속이 됐죠. 범죄사실이 소명된다고 얘기를 했죠. 그다음에 더 중요한 얘기를 몇 가지 했는데요.
그 범행의 정도와 방법 그리고 기간 이것을 얘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피의자의 지위를 얘기를 했고요.
그래서 범죄가 중대하다. 그렇기 때문에 도주의 우려 등 구속 사유가 충분하다 이렇게 얘기를 했는데요.
하나씩 말씀드리면 첫 번째로 피의자의 지위를 얘기했어요. 이 지위가 연극연출가 그러니까 연극단의 단장과 연출가와 그리고 단원의 관계 아닙니까?
그러니까 감독 관계, 보호 관계 이런 관계라는 걸 얘기를 했고요. 두 번째는 성폭력의 정도와 방법이라는 걸 얘기를 했는데요.
홍선주 씨가 얘기한 것을 보면 저 성폭력의 정도와 방법이 아주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로 상당히 심합니다. 그거 외에도 성폭행도 있고요.
황토방에서 안마를 시키다가 성추행, 성폭행 이런 식으로 갔고요. 그다음 피해자의 수가 17명이나 됩니다.
처음에 16명이 고소를 했다가 1명이 추가가 됐죠. 이런 것들에 비해서 범죄가 중대하다. 이것이 영장을 발부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될 수 있죠.
어제 이윤택 씨가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면서 기자들과 만나는데 여기서 했던 얘기를 잠시 좀 듣고 얘기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윤택 / 연극 연출가]
죄송합니다. 피해자의 뜻대로, 사실대로 재판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단원들에 대한 폭행, 협박이 있었다고 하던데요?) 사실도 있고 왜곡도 있는데 그런 부분들은 재판을 통해서 소상하게 진실대로 밝히겠습니다. (피...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032416143443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