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日 외무 베이징 회동...북핵 문제 논의 / YTN

YTN news 2018-01-28

Views 0

중국과 일본의 외교수장이 베이징에서 만나 북핵 문제 등 주요 사안을 논의했습니다.

양측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 결의 이행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으나 북핵 해결 방법론에선 의견 차이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근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중국을 방문 중인 고노 일본 외무상은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회담을 열어 북핵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고노 / 일본 외무상 : 북한 문제는 국제사회 전체에 긴급한 이슈입니다. 그 문제에 대해 양국의 협력이 깊어지길 기대합니다.]

중일 외교 장관은 북한 핵과 미사일 문제 대응에서 연대 방침을 확인했으나 해법엔 의견 차이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베이징 소식통은 중국 측은 자국의 북핵 해법인 북한 핵·미사일 도발과 한미 연합군사훈련 중단을 재차 강조하고 일본 측은 대북 제재 강화에 대한 중국의 역할 강화 등을 요구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중일 양국이 올해 중일 평화우호조약 체결 40주년을 기념하기로 하고 조속한 한·중·일 정상회의 개최에도 뜻을 같이했다고 전했습니다.

고노 외무상은 올해는 정상 간 왕래를 비롯해 중국과 전면적인 관계개선을 추진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왕이 부장은 이에 대해 양국 관계의 개선과 발전은 양국의 이익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왕이 / 중국 외교부장 : 중일 관계는 중요한 단계에 있습니다. 진전이 있는 동시에 방해와 장애물이 있습니다.]

고노 외무상은 왕이 부장에 이어 리커창 총리와 양제츠 외교담당 국무위원과도 만났습니다.

일본 외무상의 중국 방문은 2016년 4월 기시다 당시 외무상 이후 처음입니다.

YTN 박근표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80129011740828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