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일인 오늘 종일 찬 바람이 불며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경기와 강원 지방은 영하 10도 안팎까지 곤두박질하면서 한겨울 같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 포항 지진 피해 시설의 응급복구가 70%에 달했지만, 완전 복구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포항 지역 수험생들의 시험 장소는 내일 최종 결정됩니다.
■ 포항 지진 이후 닷새째 임시 대피소에서 집단생활하고 있는 이재민들은 추위에 떨며 숙식에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포항시는 건강 문제를 우려해 이재민들을 오늘 중으로 분산 수용할 방침입니다
■ 전북 고창의 한 오리 농가에서 조류 인플루엔자, AI 항원이 검출돼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고병원성 여부는 오늘쯤 나올 예정입니다.
■ 평양을 방문한 쑹타오 중국 특사가 최룡해 노동당 부위원장을 만나 전통적 친선관계를 계속 발전시키자는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중국 특사와 김정은의 면담이 이뤄질지 관심입니다.
■ 롯데홈쇼핑 재승인 로비 의혹과 관련해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내일 검찰에 소환됩니다. 현 정부의 고위관계자가 검찰 포토라인에 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정부가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피해를 보고 있는 축산, 화훼농가의 입장을 고려해 농축수산물 선물 상한선을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올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공공기관들이 최근 5년간 탈루 등의 이유로 추징당한 금액이 무려 1조 5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건당 평균 추징세액은 130억 원꼴로, 매년 추징세액 규모도 커지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7111906011439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