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상하는 18호 태풍 '차바'가 내일 새벽 제주도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부산 앞바다를 지나갈 것으로 보여 강풍과 폭우로 인한 피해가 우려됩니다.
■ 20대 국회 첫 국정감사가 정상화됐습니다. 여당은 국회의장의 정치적 중립성을 담보하기 위한 국회법 개정을 압박했고 야당은 미르와 K스포츠 재단 문제를 집중 추궁했습니다.
■ 고 백남기 씨 유족이 기자회견을 열고 백 씨의 사망을 '병사'로 분류한 서울대병원에 사망진단서 변경을 요구했습니다. 부검 필요성을 놓고 여야 의원들은 국정감사장에서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 한미약품의 늑장 공시 논란과 관련해 당국이 내부자의 불공정거래 가능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큰 손해를 본 개인투자자들과 달리 공매도 세력은 20%가 넘는 차익을 얻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 철도파업으로, 오늘 퇴근 시간대 수도권 전철 운행 횟수가 스무 차례 정도 줄어듭니다. 평소보다 상당히 붐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한번 시술만으로도 몇 년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반영구 화장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로 인한 피해도 늘고 있습니다. 일부 염료에서는 기준치의 30배가 넘는 중금속이 검출됐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004180717102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