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경제대응반 가동..."안정세 유지 판단"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박근혜 대통령 직무 정지에 따른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가 관계 기관 비상경제대응반을 가동했습니다.

비상경제대응반 회의는 오전 9시 서울 은행회관에서 경제 부처 관계자들이 모여 밤사이 국내외 금융시장 등을 점검했습니다.

대응반은 점검 결과 어제 금융과 외환시장은 주가와 환율 모두 장중 안정적 흐름을 지속했고 지난밤 국제금융시장에서 원 달러 환율도 안정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또 기업이나 국가 등이 부도났을 때 손실을 보상해 주는 금융파생상품인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도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의 차기 정부의 정책 변화와 금리 인상 속도, 하드 브렉시트 우려 등 대외 불확실성이 상존하는 만큼 탄핵 관련 국내 정치불안이 장기화될 경우 경제에 부정적 영향이 커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대응반은 이에 따라 외환과 금융시장뿐만 아니라 수출·투자·고용 등 실물경제 전반을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수시로 회의를 개최해 시장불안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필요하면 신속하고 단호하게 조치를 취하기로 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6121011175290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