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신간] '트럼프 현상'은 반지성주의 산물!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지난해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미국 대통령 선거의 결과를 종교적으로 해석한 책이 나왔습니다.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밥 딜런의 소설도 처음으로 번역 출간됐습니다.

이주의 신간, 박석원 앵커가 소개합니다.

■ 반지성주의 / 모리모토 안리 / 세종서적
거리낌 없이 막말을 내뱉는 도널드 트럼프 같은 후보가 어떻게 힐러리 클린턴을 이기고 미국 대통령에 당선될 수가 있었을까?

저자는, 이런 의문을 미국 역사를 관통하는 반지성주의에서 찾고 있습니다.

청교도의 극단적 지성주의에 반발해 18세기에 나타난 미국 '신앙부흥운동'은 강렬한 반지성주의가 특징입니다.

저자에 따르면 미국 정치는 전환기에 이 같은 종교적 반지성주의의 등장으로 정치 아마추어가 주류인 지적 엘리트를 꺾는 역사가 반복된다고 합니다.

■ 역사적 예수 / 김기흥 / 창비
국사학 전공자가 쓴 '인간적이며 역사적인 예수'에 대한 탐구서입니다.

'역사적 예수'란 기독교 교리로 해석한 그리스도상이 아니라 1세기 팔레스타인에서 유대인 농부로 태어나 서구 문명사에 큰 영향력을 끼친 인물로서의 예수를 말합니다.

■ 타란툴라 / 밥 딜런 / 문학동네
2016년 노벨문학상의 주인공인 가수 밥 딜런이 쓴 유일한 픽션 '타란툴라'가 번역 출간됐습니다.

1971년에 출간된 '타란툴라'는 각종 부호와 말 줄임표가 많아 논리적 흐름으로 읽기는 어렵습니다.

■ 시가 된 노래들 / 밥 딜런 / 문학동네
밥 딜런의 노랫말을 집대성한 가사집도 출간됐습니다.

1962년 데뷔 앨범 '밥 딜런'부터 2012년 '템페스트'까지 모두 380여 곡을 수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신간이었습니다.

임수근[[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6_2017010900031760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