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선고가 임박한 가운데, 헌법재판관들은 휴일에도 막바지 자료 검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대통령 측 대리인단은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돈을 낸 것이라는 의견서를 헌재에 추가로 제출했습니다.
■ 박영수 특검팀이 내일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YTN이 단독 입수한 공소장에는 박 대통령이 안종범 전 수석을 통해 최순실 씨의 민원 해결사 역할을 자처한 것으로 결론냈습니다.
■ 사드 부지 제공으로 중국 내에서 롯데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에 이어 한국여행 금지령까지 내려지는 등 경제 보복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제기구에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백악관이 전술 핵무기를 한국에 재배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북한의 주요 군사시설을 선제 타격하는 방안도 검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말레이시아 당국이 김정남 암살 사건과 관련해 자국을 비판한 강철 주말레이시아 북한대사를 '외교상 기피인물'로 지정하고 추방하기로 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30516001512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