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전 대통령의 소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검찰은 질문지 작성을 끝내고 최종 점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 측도 예상질문 답변을 준비하는 등 만반의 대비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박 전 대통령은 내일 4평 공간의 서울중앙지검 영상녹화실에서 10시간 이상 고강도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 전 대통령이 내일 포토라인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도 관심입니다.
■ 내일 박 전 대통령의 소환이 이뤄지는 검찰 청사 주변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이른바 촛불과 태극기 집회가 각각 열립니다. 불과 몇백 미터를 사이에 두고 두 집회가 열려 충돌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경영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롯데그룹 총수 일가가 법원에 출석합니다. 신동빈 회장과 신동주 전 부회장은 물론 그동안 검찰 조사에 불응했던 신격호 총괄회장과 서미경 씨도 모두 출석할 예정입니다.
■ 미국 틸러슨 국무장관이 첫 동북아 순방에서 대북 압박을 강조하자 북한이 신형 고출력 로켓 엔진 실험을 공개하며 맞불을 놨습니다. 북한이 앞으로 도발 수위를 계속 높일지 주목됩니다.
■ 중국발 스모그 영향으로 춘분인 오늘도 서울을 포함한 중서부 지방은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의 두세 배에 달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봄비가 내리면서 미세먼지가 주춤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32011401442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