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레알 마드리드가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3대 0 완승을 거뒀습니다.
세계적인 공격수 호날두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중요한 순간 명성에 걸맞은 대활약을 펼쳤습니다.
지순한 기자입니다.
[기자]
레알이 마드리드 지역 라이벌 아틀레티코를 홈 구장으로 불러들였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아틀레티코 문전을 거세게 두드린 레알.
전반 10분, 호날두가 헤딩 선제골을 꽂았습니다.
수비수가 따라붙었지만, 돌고래처럼 솟아오른 호날두를 막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추가 골의 주인공도 호날두였습니다.
후반 28분, 벤제마의 패스를 받아 그림 같은 오른발 슛으로 아틀레티코 골망을 갈랐습니다.
그리고 13분 뒤, 바스케스의 도움으로 쐐기 골까지 폭발시키며 팀의 3대 0 완승을 이끌었습니다.
[지네딘 지단 / 레알 마드리드 감독 : 우리가 월등히 잘했습니다. 3대 0이란 점수가 말해줍니다.]
바이에른 뮌헨과의 8강 2차전에 이어 2경기 연속 해트트릭에 성공한 호날두.
챔피언스리그 통산 7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138경기에 나서 103골을 쌓았습니다.
호날두는 8강에서 탈락한 바르셀로나 메시와의 격차를 9골로 늘렸습니다.
또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10골로 6시즌 연속 10골 이상을 터뜨렸습니다.
11골에서 멈춘 메시에 1골 차로 바짝 다가서 5시즌 연속 득점왕 등극도 눈앞에 두게 됐습니다.
[카림 벤제마 / 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 (호날두는) 세계 최고의 공격수입니다. 이번처럼 필요로 할 때는 항상 역할을 해 줍니다.]
1차전에서 완패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 구장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릴 2차전에서 설욕을 다짐했습니다.
[코케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미드필더 : 축구는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는 홈 구장에서 레알을 이긴 적이 있습니다.]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는 오는 11일 열릴 4강 2차전에서 2골 차로 져도 결승에 오릅니다.
YTN 지순한[
[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7_20170503142134272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