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을 방문해 아베 총리를 만났던 문희상 일본 특사가 귀국했습니다. 양국이 셔틀외교를 복원하기로 했고 위안부 문제를 미래지향적으로 슬기롭게 해결하기로 한 점을 성과로 꼽았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후 처음으로 공식 일정 없이 휴식을 취하면서 정국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르면 내일 국가안보실장과 정책실장을 발표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 돈 봉투 만찬 관련자에 대한 감찰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합동감찰반은 참석자들이 낸 경위서를 확인한 뒤 관련자를 불러 사실 관계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 북한 김정은이 최근 시험 발사한 '화성-12형' 개발 참여자들을 평양으로 불러 연일 자축행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압박에 맞서 핵 개발 의지를 더 확고히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 지난달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이 1년 전보다 50% 넘게 증가했습니다. 엔화 약세와 한중간 사드 갈등으로 중국 대신 일본을 택하는 여행객이 늘고 있습니다.
■ 대구 등 영남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도 때 이른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는 소만인 내일도 계속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52016013389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