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정보위 긴급 간담회에서 국가정보원은 미군의 전략폭격기 출격 시 북한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못했다면서 출격 자체를 인지하지 못한 것 같다고 보고했습니다. 다만 후속조치로 동해안 경계를 강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기자회견을 열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에 선전포고를 했고 이에 대해 자위적 대응 권리를 행사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군 전략폭격기가 북한 영공을 넘지 않아도 격추시킬 수 있다고 위협했습니다.
■ 리용호 북한 외무상 발언에 대해 미국 백악관은 북한에 선고포고를 한 적이 없다며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어떤 나라도 국제 공역에서 다른 나라 비행기나 배를 타격할 권리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반부패 정책 협의회에 참석해 부정부패 척결을 새 정부 모든 정책의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도 예외가 아니라면서 청와대의 청렴성을 지키는 것이 반부패의 출발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가 내일 만나 한반도 위기 상황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합니다. 내일 회동에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자유한국당은 대통령과 1대1 회동을 역제안했습니다.
■ 세월호 침몰사고 당시 진도 VTS 레이더 영상에 나타났던 '주황색 물체'는 세월호가 기울면서 쏟아진 컨테이너일 가능성이 있다고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가 밝혔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92618010174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