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귀성길...하행선 열차 90% 매진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추석 명절을 하루 앞두고 이른 아침부터 귀성객들의 발길이 기차역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신지원 기자!

서울역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이른 시간인 만큼 아직 많은 인파가 몰리지는 않았습니다.

일부 귀성객들은 짐가방을 들고 부지런히 열차표를 구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지금이라도 승차권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조금 서두르셔야겠습니다.

현재 전체 노선 하행선 열차는 89%, 상행선은 56% 정도가 매진된 상태입니다.

출발 시간대와 좌석 종류에 따라 일부 노선은 아직 표가 남아있기는 합니다.

경부선은 오후 1시 이후 출발하는 열차표가 일부 남았고, 호남선은 입석 표만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임시 차편도 투입되고 있는데요.

코레일 측은 오늘 하루 열차 운행을 25회 증차하고, 연휴 전체 기간에는 전 노선에 걸쳐 156회 운행을 증가했습니다.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고속버스 역시 하행선은 대부분 매진된 상태인 만큼 예매를 서두르시는 편이 안전하겠습니다.

실시간 열차 예매 상황은 '코버스'나 '렛츠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고객센터 전화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코레일톡'에서도 열차 잔여 좌석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서울역에서 YTN 신지원[[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1003080415256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