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의 5차 핵실험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긴급회의가 오늘 새벽 열렸습니다. 새롭고 강력한 대북 제재안 마련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일정을 줄이고 귀국한 박근혜 대통령이 긴급 안보 상황 점검회의를 열었습니다. 김정은의 정신상태는 통제 불능이며 국가 비상사태에 준하는 자세로 북한 상황을 주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북한의 위험한 행동에 따르는 대가를 보여주기 위해 추가 제재를 포함한 중대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한진해운 사태로 빚어지고 있는 물류난을 줄이기 위해 대체 선박까지 동원되고 있지만 역부족입니다.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은 책임을 통감한다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 검찰이 '스폰서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형준 부장 검사를 수사하기 시작했습니다. 김 부장 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주말인 오늘도 늦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과 광주 등은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겠습니다. 오후에는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091006204403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