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지도 반출 여부 다음 달 결론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4

Views 0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의 기반이 되는, 정밀 지도 반출 여부가 다음 달 결정됩니다.

국토교통부와 국방부, 미래창조과학부 등 8개 부처로 구성된 지도국외반출협의체는 다음 달 초 2차 회의를 열어 지도 반출 여부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앞서 지난달 중순 열린 1차 회의에서는 남북이 대치하는 안보 상황을 고려해 정밀 지도 반출은 어렵다는 의견에 무게가 실렸지만, 지도를 기반으로 하는 '포켓몬고' 열풍을 계기로 분위기가 바뀔지 주목됩니다.

하지만 구글 지도가 아닌 국내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면 '포켓몬고' 게임 출시가 가능하다는 지적도 있고, 구글 코리아 역시 '포켓몬고'와 지도 반출은 별개라는 입장이어서 결정을 예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구글은 지도 서비스를 위해 지난 2010년 국내 정밀지도 반출을 요청했다가 거부당했고, 지난달 다시 요청서를 제출해, 다음 달 25일까지는 결론이 나야 합니다.

이정미[[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60727214545326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