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아시아 순방...'신남방 정책' 발표·한중 정상회담 / YTN

YTN news 2017-11-02

Views 0

오는 8일부터 동남아 3개국 순방길에 오르는 문재인 대통령은 동남아 국가들과 협력을 강화하는 신남방 정책 구상을 발표합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리커창 총리와 잇따라 만나 한중 관계 복원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권민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취임 후 처음으로 동남아시아를 순방하는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8일, 인도네시아를 국빈 방문합니다.

다음날엔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기업인들도 만납니다.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포럼에서 우리나라의 2위 수출시장으로 성장한 아세안 국가들과 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신남방 정책 구상을 밝힙니다.

[김현철 / 청와대 경제보좌관 : 신남방 정책 구상과 한-인도네시아 경제 협력 방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이 연설이 대단히 중요한 연설이 될 것입니다.]

10일부터 사흘간은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새 정부 경제 기조인 사람 중심 경제와 포용적 성장 전략을 중점적으로 제시할 방침입니다.

특히 이 기간, 이번 순방에서 가장 관심을 모으는 일정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두 번째 한중 정상회담이 열립니다.

사드 갈등을 봉합하고 한중 관계를 복원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관표 /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 : 중국 시진핑 주석과 APEC 정상회담 계기에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주최국인 베트남과 정상회담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3일부터는 필리핀에서 한-아세안 정상회의와 아세안+3, 동아시아 정상회의 등 다자 정상회의에 참여합니다.

아세안 기업인들에게 한-아세안 미래 공동체 구상을 밝히고, 리커창 중국 총리와도 회담하는데, 청와대는 시진핑 주석에 이어 양국 정치·경제 현안을 폭넓게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YTN 권민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110221152803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