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美, 허리케인 상륙 임박...66만 명 대피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 문재인 대통령이 사드 임시 배치는 지금 상황에서 국민을 지킬 최선의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최종 배치 여부는 일반 환경영향 평가를 거친 뒤에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북한 정권 수립일인 오늘 북한이 추가 도발에 나설 가능성에 정부와 군 당국이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지하 미사일 시설 보수 공사가 이뤄진다는 소식도 들려 이번엔 미사일 도발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 멕시코 남부 해상에서 발생한 규모 8.1의 강한 지진으로 사망자가 58명을 넘어섰고 일부 바닷가에서는 쓰나미도 관측됐습니다.

■ 최강 허리케인 '어마'의 미국 상륙이 임박해 지면서 대피 준비령이 내려졌습니다. 플로리다 도로는 피난 행렬로 막혔고 생필품도 동나는 등 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국정원 여론조작과 방산비리 사건의 구속영장이 잇따라 기각되자 검찰과 법원이 이례적으로 정면 충돌했습니다.

■ 검찰은 최근 영장 기각 배경에 영장전담 판사들이 있다며 이례적인 비판에 나섰고, 법원은 도를 넘어서는 비난과 억측이라며 반박했습니다.

■ 국회를 거부한 채 장외 투쟁을 벌이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오늘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여당은 국회에 복귀하는 것이 도리라며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 롯데마트에서 파는 냉동 멜론 제품에서 기준치보다 네댓 배나 많은 대장균이 나왔습니다. 6달 동안 천여 개가 팔렸는데 롯데마트 측은 긴급 회수에 나섰습니다.

■ 주말인 오늘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 조금 덥겠습니다. 내일부터 차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시작될 거란 예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909080614858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