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국집회 절정...5만 촛불 한목소리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부산에서도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주최 측 추산 5만 명이 넘는 시민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차상은 기자!

부산 집회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부산에서는 조금 전인 오후 7시 반부터 본 집회가 시작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도 절정에 달하고 있습니다.

비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고 있지만, 한 손에는 우산, 다른 손에는 촛불을 쥔 시민들은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한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주최 측은 최대 20만 명이 집회에 참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지만, 추운 날씨와 조금씩 내리고 있는 비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최대 5만 명의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고 기동대와 교통경찰관 등 천 명을 투입해 대비하고 있습니다.

서면 번화가 곳곳에서는 청소년들이 준비한 시국대회와 공연이 열렸고,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서명도 받고 있습니다.

합창에 이어 시민 자유발언과 가수 조 PD의 공연 등이 오후 9시까지 진행될 계획입니다.

집회가 끝나면 이곳에서 약 3km 떨어진 문현교차로까지 행진하는 것으로 집회는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촛불집회에 대응하는 맞불집회도 열렸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 회원 수백 명은 오후 6시 촛불집회 장소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모여 대통령 퇴진을 반대한다는 주장을 한시간 가량 펼치고 해산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 서면에서 YTN 차상은[[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61126200135502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