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정부가 북한 김정은을 인권유린 혐의로 제재대상에 올렸습니다. 미국이 북한 최고지도자를 직접 제재 대상으로 삼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북미 관계는 더욱 악화할 전망입니다.
■ 오늘은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중부지방에 최고 6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장마는 내일부터 잠시 주춤하겠지만, 일요일부터는 남부와 제주도가 태풍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 롯데 면세점 입점 편의를 봐 주는 대가로 뒷돈 수십억 원을 챙기고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이 총수 일가로는 처음 구속됐습니다.
■ 국회 가습기 살균제 피해에 대한 국정조사 계획서가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오늘부터 90일 동안 피해자 배상 문제와 정부 정책 부실 등을 점검하게 됩니다.
■ 미국 경찰이 강정호 선수의 성폭행 혐의와 관련해 같은 팀 선수와 호텔 등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혐의의 신빙성 여부를 판단한 후 소환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국민권익위원회에 들어온 식당 관련 민원 가운데 절반은 방송이나 블로그 등에 소개된 맛집 관련 내용이 차지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707060336545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