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스타들의 활약…‘영올드’가 뜬다

채널A 뉴스TOP10 2025-01-14

Views 14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5년 1월 14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진녕 변호사,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허주연 변호사

[천상철 앵커]
나훈아 씨는 일요일 공연을 끝으로 무대를 떠나게 되었는데요. 다시 돌아오는 일이 과연 없을까요? 많은 국민들이 원하면 혹시 또다시 돌아오지 않을까 기대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요즈음 굉장히 연세가 많으신데도 왕성하게 활동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연예인들 중에서는 나훈아 씨, 물론 지금은 은퇴를 선언했습니다만 58년간 가수 활동을 했습니다. 조용필 씨는 74세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현역이죠. 57년째 현역 활동을 하고 있고, 최근에 콘서트도 했습니다. 이순재 배우는 올해 KBS에서 연기대상을 받았습니다. 살면서 이러한 일이 있을까요? 허주연 변호사님. 이순재 배우는 편찮으셨다면서요? 그래서 건강이 악화되었을까 봐 걱정했는데, 늠름하게 나오셔서 상을 받으시더군요.

[허주연 변호사]
그렇습니다. 구순이십니다. 우리나라 최고령 배우이자 연예인이고, 그야말로 살아 있는 전설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영화와 드라마, 연극 세 분야를 모두 장악하고 있는 배우는 이순재 배우가 사실상 유일무이하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연기 열정도 대단하고, 오랫동안 활동해 온 배우인 데다가, 실력과 성실함으로도 인정받은 배우입니다. 3년 전 연극 <리어왕>에서 리어 왕 역할을 맡았는데, 무려 세 시간 동안의 긴 연극인데도 대사를 전부 외워서 공연했다는 것이에요. 3년 전이라고 해도 87세 정도의 나이였기에 쉽지 않았을 텐데 연기 열정을 불사르다가 쓰러지기도 하고, 백내장 수술 등으로 몸이 좋지 않아 잠시 휴식 기간을 가지기도 해서 많은 팬들을 걱정하게 만들었는데요.

그런데 최근 좋은 소식으로 모습을 드러내 주셨습니다. 연기대상을 받은 것인데요. 제가 이순재 배우의 수상 기록을 찾아보고 왔거든요. 정말 많은 수상 경력이 있고, 문화부 훈장까지 받았는데요. 단 한 번도 연기대상을 받은 적이 없더라고요. 시트콤 연기로 연예대상을 받은 적이 있는데, 사실 이순재 배우가 연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배우인데 어째서 연기대상을 받지 못했을까, 당연히 받았을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구순에 수상을 했다는 좋은 소식을 전했고요. 본인도 구순 정도 되었으면 공로상을 받아야 하는 나이인데, 아직도 연기로 평가받는 것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