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날치기 예산 사과·철회 없으면, 추가 협상 없다" / YTN

YTN news 2024-12-01

Views 0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증액 없이 감액만 반영된 내년도 예산안을 단독 처리한 것에 즉각적인 사과와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기자간담회를 열어, 거대 야당 민주당의 선(先) 사과와 감액 예산안 철회가 선행되지 않으면 예산안에 그 어떤 추가 협상에도 나서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만일 민주당이 다수의 위력으로 예결위 강행 처리 이후 이를 지렛대 삼아 야당의 무리한 예산 증액 요구 수용을 겁박할 의도라면 그런 꼼수는 아예 접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예산안 단독 처리는 '민주당 아버지' 이재명 대표의 지시에 따른 날치기 통과로 헌정사상 유례없는 막가파식 행패라고 비난했습니다.

특히 재난 재해 대비 예산, 민생·치안 예산 등을 무차별 삭감하는 행태는 예산 심사권을 정쟁의 도구로 삼아 정부·여당을 겁박하는 예산 폭거이자 의회 폭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정부·여당은 내일 예산안이 민주당 안대로 통과되면 모든 적법한 수단을 강구해 예상되는 부작용을 최소화해 나가면서, 내년도 예산 집행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YTN 안윤학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120115015974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