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나경철 앵커
■ 출연 : 김헌식 문화평론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2P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그리운 얼굴이 됐습니다. 배우 김수미 씨, 오늘(25일) 오전 향년 75세로 별세했습니다.김 씨는오늘 오전 심정지 상태로 서울성모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사망 판정을 받은 거로 확인됐습니다. 고인은 지난 5월 건강상 이유로 활동을 중단하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오후 서울 한양대학교 장례식장에 차려질 예정입니다. 전해드린 대로 배우 김수미 씨가 향년 75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김수미 씨의 50여 년 연기 인생을 김헌식 문화평론가와 함께 돌아보겠습니다. 평론가님 연결돼 있으시죠?
[김헌식]
안녕하십니까.
갑작스러운 소식이라 더 황망한 분들 굉장히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김수미 씨가 지병이 있던 건가요?
[김헌식]
지병설이 있었는데요. 앞서 언급하셨듯이 직접적으로는 고혈당 쇼크인 것으로 언론에 보도가 되고 있습니다.
김수미 씨의 아들인 정명호 이사가 언론 인터뷰를 통해서 사인을 조사한 경찰이 고혈당 쇼크사가 사인이라고 밝혔다고 했습니다. 당뇨 수치가 500이 넘게 나왔다고 언급했는데요. 참고로 고혈당 쇼크는 혈액 속 포도당 농도가 급격하게 상승해서 신체 기능이 저하되는 증상입니다. 스트레스 등 외부 요인이 원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14년간 출연했던 뮤지컬 친정엄마의 출연료 미지급 문제 때문에 소송을 준비 중이었던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 이사 같은 경우에도 친정엄마 때문에 스트레스가 굉장히 어머니가 심했다. 지난해부터 출연료 한 푼도 받지 못해서 소송을 준비 중이었다, 이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고인은 올해 초 들어서서 건강이 악화돼서 수차례 병원에 입원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지난 5월에도 병원에 입원했다가 다시 또 활동했다가 8월 말에 또다시 건강 악화로 입원하면서 방송 활동을 점점 중단했는데 끝내 기력을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이렇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생일이 고작 하루 지난 뒤에 목숨을 잃은 상황이라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활동을 중단을 했다가 앞서 지난달에 홈쇼핑 방송에 출연하신 적이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1025152542667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