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칸 정원에 한복 입은 성모 성화 모자이크상 최초 설치 / YTN

YTN news 2024-09-21

Views 116

전 세계 여러 나라의 성모 성화 모자이크 상이 설치된 바티칸 정원에 우리나라의 작품이 최초로 들어섰습니다.

현지 시간 20일 오후 바티칸 정원에서 '평화의 한국 성모 모자이크상' 축복식이 거행됐습니다.

바티칸 정원은 바티칸시국 안에 위치한 역대 교황들의 산책로로 바티칸시국 서쪽에 있으며 영토의 약 절반을 차지합니다.

바티칸 정원에서 전 세계 여러 나라의 성모 성화 모자이크상이 설치된 성벽은 '거장의 요새'로 불리는데 이 곳에 한국 성모 성화 모자이크상이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콜롬비아, 도미니카공화국, 과테말라,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필리핀, 엘살바도르, 칠레, 우루과이, 파라과이, 볼리비아에 이어 한국이 추가되면서 가톨릭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12명의 성모가 완성됐습니다.

한국 성모 성화 모자이크상은 왼쪽에 파라과이, 오른쪽에 볼리비아를 곁에 두고 성벽의 정중앙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한국적인 성화를 그려온 심순화 작가가 그리고 윤해영 작가가 모자이크 작업한 이 작품은 가로 100㎝, 세로 150㎝ 크기로 성모와 아기 예수가 한국 전통 한복을 입은 모습이 담겼습니다.

교황청 성직자부 장관인 유흥식 추기경은 전쟁 등 혼란스러운 시기에 바티칸 정원에 평화의 한국 성모 모자이크상을 봉헌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YTN 김지영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921061432302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