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정지웅 앵커
■ 전화 연결 : 나주봉 전국 미아·실종 가족찾기 시민의모임 회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24]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종된 송혜희를 찾아주세요. 애절한 이 현수막과 포스터, 길을 가다몇 번 씩은 봤던 경험 있으실 겁니다. 25년간 실종된 딸을 찾아 전국을 헤맸던 아버지 송길용 씨가 끝내 딸을 만나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났습니다. 전국 미아·실종 가족찾기 시민의 모임, 나주봉 회장 연결해 송길용 씨의 마지막 모습과 장기 실종자 찾기 현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주봉 회장님 나와 계시죠?
[나주봉]
안녕하세요.
안녕하십니까. 실종자 송혜희 씨 전단지와 현수막은거리에 몇 번 씩은 마주쳤기 때문에 아버지의 마지막이 더 안타깝게 느껴지는 것 같거든요. 사고로 돌아가셨다고 하는데 어떻게 됐습니까?
[나주봉]
얼마 전에 심장이 병이 생겨서 급성심근경색증 시술을 받고 퇴원하셨는데요. 지난 26일 트럭을 가지고 볼일을 보러 나갔다가 교통사고로 운명을 하시게 됐습니다. 참 안타깝고 통망합니다.
송혜희 씨 아버지께서 오랜 세월 딸을 찾으러 다니다 보니까 생활도 좋지 않았을 것 같아요.
[나주봉]
많이 어려우셨죠. 99년도 송혜희가 실종되고 나서 두 부부는 생업을 포기한 채 전국을 누비다가 엄마는 먼저 작고하셨고 혼자 남게 된 아버지는 실종된 딸을 찾으려고 현수막과 전단지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서 폐지와 폐품을 수거하셨습니다. 늘 운전을 하고 전국을 다니면서 팔아서 플랭카드 만들고 이렇게 다니셨어요.
현수막 말씀을 해 주셔서요. 마지막까지 딸 현수막을 제작했다고 하던데 당시 어떤 상황이었습니까?
[나주봉]
사망하시기 하루 전에 전화가 와서요. 현수막을 많이 만들어야 하는데 돈이 없다고 걱정을 하시는 말씀을 하셨고. 그리고 연락이 없었어요. 그런데 현수막 제작업체에서 연락이 왔어요. 주문한 현수막을 제작해도 되냐고, 이렇게 송혜희 아버지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냈는데 유족분들께서 그걸 확인하고서 저희 아버님 사망하셨으니까 그거 중단해 주세요, 이렇게. 연락을 받은 현수막 업체 사장님이 제게 사고 소식을 전해 줘서 접하게 됐습니다.
돌아가시기 하루 전날까지 딸을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83114164000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