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선영 앵커
■ 출연 : 김지호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윤희석 국민의힘 선임 대변인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OW]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각이 살아있는 정치 평론,시사 정각 시작합니다. 오늘은 윤희석 국민의힘 선임대변인, 김지호 더불어민주당 부 대변인 두 분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첫 번째 주제어부터 보겠습니다. 만남은 미뤄진 상태인데 지금 여야가 동상이몽인 것 같습니다. 날짜가 미뤄졌고 이제 날짜를 다시 잡아야 되는데 중요한 건 이재명 대표가 빨리 쾌유해서 퇴원을 해야 되는데 퇴원 언제 하는 거죠?
[김지호]
코로나 격리가 5일이랍니다. 그래서 오늘까지 4일이고 내일 격리가 끝나기 때문에 내일 퇴원할 가능성이 매우 높고요. 아무래도 총선, 당대표 선거 이러면서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입원까지 하시게 된 것 같습니다.
일단 퇴원을 하면 지금 실무협상 한다고 하는데 날짜가 곧 잡히는 건가요?
[김지호]
잡힐 가능성이 높죠. 9월 1일이 일요일인데 빠르면 일요일이나 아니면 다음 주 중에 빨리 민생 관련 회담이 진행될 거라고 생각하고요. 추석 전에 민생지원금 문제라든지 여러 가지 현안이 많기 때문에 회담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언론 보도 보면 8월에 여야 대표 일정도 꽉 잡혀 있어서 쉽지 않을 것 같다 이런 얘기도 있고, 아무래도 만나려고 하다 날짜 미뤄지면 유야무야 되는 것도 많잖아요. 그런 분위기도 걱정하는 시각이 있는데 그렇지 않다고 보십니까?
[윤희석]
저는 어떻게든 두 분의 회담이 성사된다고 봐요. 두 분이 회담을 해야 하는 이유를 공히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다르지만 각자 갖고 있기 때문에 분명히 회담은 성사된다. 그런데 저는 시간이 늦춰지니까 김이 빠진 면은 있죠. 원래 어제 하기로 됐었잖아요, 일요일에. 9월 1일 일요일에 혹시 되지 않을까 이런 얘기 많이 하는데 너무 기간을 끌다가 하는 것보다 민주당도 마찬가지고 저희도 마찬가지고, 빠른 시일 내에 해야 하는 게 양당 모두에게 이익이 될 거다. 저는 빠른 시일 내에 재개된다고 봅니다.
한동훈 대표도 이재명 대표의 쾌유를 바란다. 며칠 전에 그런 입장을 전하기도 했는데 국민의힘이 논평을 냈었는데 이재명 대...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82612322878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