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UP] 휴가 직전 여행 취소 날벼락...티몬 플랫폼 이용자 인터뷰 / YTN

YTN news 2024-07-24

Views 1

■ 진행 : 김정진 앵커
■ 전화연결 : 피해자 티몬 플랫폼 여행상품 구매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UP]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각각 400만 명이 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몬과 위메프에서 불거진 대금 정산 지연 문제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소비자와 직접 연결해 자세한 내용을 들어보겠습니다. 제보자님 나와 계시죠?

[인터뷰]
안녕하세요.


먼저, 현재 어떤 상황에 있으신지 설명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6월 초에 티켓몬스터라는 사이트에서 하이원리조트 객실 패키지를 판매를 했었고요. 중간에 판매대행사를 통해서 예약하는 시스템이라서 급성수기에 휴가철에 예약을 마친 상황이었는데 지난주 금요일에 갑자기 판매대행사로부터 티켓몬스터로부터 대금 정산이 되지 않고 있어서 이용이 불가하니까 일방적으로 취소를 하라는 카톡을 받고 그렇게 된 상황입니다.


정확하게 지금 언제 구매를 하셨고 취소 통보를 정확히 언제 받으신 건가요?

[인터뷰]
6월 21일경 구매를 했던 것 같고요. 취소 통보는 지난주 금요일, 7월 19일 오후 4시경이었어요.


그러면 한 달 정도의 기간이 걸린 건데 정리해보면 티몬에서 판매사의 링크를 통해서 하이원리조트 객실 패키지를 구매를 하셨고 지금 판매자로부터 구매 취소 통보를 받은 상황인데 취소 통보는 제보자님, 메신저로 받으신 건가요? 아니면 전화로 받으신 걸까요?

[인터뷰]
판매 상황을 저희가 판매 게시판을 통해서 저도 살펴보니까 많은 분들께서 카카오톡으로 일방적으로 안내를 받았고 그 이후에 전화 시도를 했는데 전화 연결이 안 되고 그런 상황이었어요.


지금까지도 그러면 아예 전화 통화가 안 되는 상황인가요?

[인터뷰]
전화가 판매사에서 월요일이랑 화요일 정도 이렇게 오기는 왔었는데 이게 이용이 불가하니까 티몬 측에 강제 취소를 하셔야 된다, 그렇게 안내가 왔고, 그게 아닐 시에는 재구매를 할 수 있게 본인들이 도와줄 수는 있는데 그때 판매했던 가격이 아닌 지금 변동된 가격으로 구매를 하라고 이렇게 유도를 하더라고요.


그러면 지금 제보자님께서 티몬 측과 그리고 또 결제대행사 측과도 양쪽... (중략)

YTN 김자양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724085515525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