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영수 앵커, 이하린 앵커
■ 출연 : 손정혜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슈온입니다. 손흥민 선수 아버지인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과 코치 2명이아동학대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손흥민 선수의 친형인 흥윤 씨도 함께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헌법재판소가 친족 사이 발생한재산 범죄 처벌을 면해주는 '친족상도례'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는데요. 방송인 박수홍 씨나 박세리 전 선수 등가족 간 재산 분쟁 사건은 어떻게 처리될지손정혜 변호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손정혜]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손웅정 감독이 손흥민 때문에 유명해졌잖아요. 아카데미도 하고 있는데 지금 피소당한 상황이고요. 그런데 이번 사건에 손흥민 형도 관련이 있나 봐요.
[손정혜]
그렇습니다. 코치가 2명이 같이 피소를 당한 상황인데요, 고소죠. 그런데 그중 한 명의 코치가 손흥민 선수의 친형으로 알려져 있고 손 감독의 아들이 될 겁니다. 특히 직접적인 신체적인 폭력을 했다고 형이 지목되면서 손흥윤 수석코치에 대해서도 지금 조사가 이뤄지고 있고요. 일단 직접적인 행위로 해서 욕설과 체벌을 했고 전치 2주의 피해를 야기한 당사자로 지목되어 있는 상황이어서 아동학대는 아시다시피 신체적 폭력 그리고 정서적인 학대 그리고 방임, 이런 것들을 여러 가지 행위로 분류해서 처벌을 하는데 이렇게 전치 2주가 나온다거나 멍이 든다든가 도구를 이용해서 체벌한다든가 하는 경우에는 신체적 폭력으로 볼 여지가 높습니다.
아동이 진술서를 썼잖아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요?
[손정혜]
진술서 내용이 그대로 진실이라고 현재로써는 단정할 수 없습니다. 아이가 주장하는 바가 진술서에 기재됐다는 건데요. 시간은 지난 3월이고 오키나와 전지훈련 과정에서 손 수석코치가 아이들을 상대로 폭행을 가했고 피해자는 4명에 이른다는 것이고요. 나아가서는 훈련 도중에 코치가 말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아이들을 엎드리게 하고 코너킥 봉으로 엉덩이와 허리를 구타를 했다는 건데 이 아이들 엎드리는 행위는 체벌 그리고 소위 말하면 예를 들면 극기훈련을 시킨... (중략)
YTN 황윤태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62817053031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