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최재영 목사 '주거침입 혐의' 고발인 조사 / YTN

YTN news 2024-05-09

Views 2K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가방을 건넨 최재영 목사의 주거침입 혐의에 대한 고발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오늘(9일) 오후 서민민생대책위원회 김순환 사무총장 등을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김 사무총장은 검찰 출석 전 기자들과 만나, 최 목사가 성직자로서 해서는 안 되는 일을 마치 공익적인 목적을 추구하는 것처럼 뒤바꿔 문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사무총장은 지난 1월, 최 목사가 김 여사에 대한 보복을 위해 대통령실 경호원 보안 검색을 뚫었다며 주거침입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2일 김 여사 명품 가방 수수 의혹을 신속히 수사하라는 이원석 검찰총장의 지시에 따라 전담팀을 꾸리고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오는 20일에는 윤석열 대통령 부부를 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로 고발한 인터넷 매체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를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YTN 홍민기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509143114786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