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타이어뱅크, 지역 아동에 간식 기부 활동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7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타이어뱅크, 지역 아동에 간식 기부 활동
타이어뱅크가 어린이날을 맞아 세종시 영명보육원에서 관내 어린이들에게 간식을 기부하는 '2024 타이어뱅크 맛있는 행복꾸러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타이어뱅크는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연탄 기부 등의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국내 최대 크기' 마이크로 LED 출시
삼성전자가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시장 트렌드에 따라 마이크로 LED의 라인업을 국내 최대 크기인 114형으로 확대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가 백라이트나 컬러필터 없이 스스로 빛과 색을 내 최상의 화질을 구현합니다.
▶ HMM, 글로벌 ESG 평가 '상위 1%' 등급 획득
HMM이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글로벌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에서 상위 1%에게 부여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HMM은 "환경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체 노력이 인정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신제품 미국서 공개
두산로보틱스는 미국 시카고 '자동화 기술·로봇 전시회'에서 협동로봇 라인업 'P시리즈' 등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P시리즈는 물건을 팔레트에 적재하는 팔레타이징에 특화된 협동로봇입니다.
▶ 티웨이항공, 유럽 취항 준비 박차
티웨이항공이 대한항공으로부터 A330-200 항공기 1대를 임대해 오는 6월 1일부터 25일까지 매일 김포∼제주 노선에 2∼3편 투입합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조건에 따라 이 항공기를 이용해 6월 말 인천∼프랑스 파리에 취항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