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정몽구 명예회장, 백신혁신센터 설립에 100억원 기부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정몽구 명예회장, 백신혁신센터 설립에 100억원 기부
정몽구 현대차 명예회장이 고려대학교의료원이 추진 중인 정몽구 백신혁신센터 설립·운영을 위해 고려중앙학원에 사재 100억 원을 기부합니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오늘(31일) 기부금 약정 체결식을 갖고 국산 백신 개발과 감염병 연구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기탁 취지를 밝혔습니다.
▶ LG CNS 사내벤처 폴리오컴퍼니…투자전략 플랫폼 오픈
LG CNS는 사내벤처 '폴리오컴퍼니'가 분사했다고 밝혔습니다.
폴리오컴퍼니는 다음 달 투자 전략 플랫폼을 오픈하고, 이용자는 플랫폼에서 투자 전략을 개발하거나, 전문가들이 등록한 다양한 투자 전략을 구매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마트 "사전 비축물량으로 추석 선물가격 인상 최소화"
이마트는 다음 달 6일까지 예약 판매하는 추석 선물 세트의 가격 인상 폭을 산지 다변화와 대량 매입으로 최소화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우 갈비와 국거리·불고기로 구성된 '피코크 한우 혼합 1호'가 대표 상품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지난해와 동일한 17만4,400원입니다.
▶ SKT 구독서비스 T우주 출시…첫 달 월100원 프로모션
SK텔레콤은 오늘(31일) 아마존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 'T우주'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주패스 미니는 첫 달 100원, 우주패스 올은 첫 달 1천 원에 이용할 수 있고, 우주패스 상품에 최초 가입 시 적용하는 할인 혜택은 11월 30일까지 제공합니다.
▶ 네이버, 유아 대상 AI·SW 학습 플랫폼 쥬니버스쿨 출시
네이버의 비영리재단인 커넥트재단은 4~7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 놀이학습 앱 '쥬니버스쿨'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쥬니버스쿨은 논리, 수학, 코딩 3가지 과목으로 출시됐고, 아이들은 쥬니버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하고, 아이템을 드래그하거나 음성을 입력해 학습에 참여하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