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윤재희 앵커
■ 출연 : 이웅혁 건국대 경찰학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24]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 파주시 호텔에서20대 남녀 4명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남성들이 범행을 계획적으로준비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범행동기나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점이 많은데요. 건국대 경찰학과 이웅혁 교수와 함께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경기 파주의 한 호텔에서 20대 남녀 4명이 숨진 사건인데 먼저 사건 개요부터 설명을 해 주시죠.
[이웅혁]
먼저 일단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20대 2명의 남자, 20대 2명의 여자가 시신으로 발견되었다. 이것부터 말씀드리고요. 그러면 어떠한 연유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했느냐. 시간 순서로 말씀을 드리게 되면 8일 오후 4시경에 남성 2명이 호텔에 도착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여성 2명은 시간차를 두고 이 호텔에 도착하게 되었던 것이죠. 그런 와중에 이 여성 가족 중 한 명이 9일날 실종신고를 하게 되었죠. 그래서 이 여성이 어디로 갔는가를 추적해 봤더니 이 호텔에 도착하는 것이 발견이 되어서 경찰이 10일 오전 10시경에 이 객실을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남성 중 1명이 이 여성이 오긴 왔지만 밤에 고양시에 볼일을 보러 갔다. 현재 없다고 얘기했고요.
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서 경찰이 CCTV를 확인하러 플론트에 내려가는 사이 30분 사이에 남성 2명이 21층에서 투신을 하게 되었던 거죠. 그리고 나서 객실을 확인했더니 여성 2명이 살해당한 정황이 발견되었고요. 그래서 요약을 하게 되면 처음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20대 남성 2명과 여성 2명이 결국은 끔찍한 시신으로 발견되었고 경찰 입장에서는 이것은 단순히 함께 극단적 선택을 했던 그런 사고라기보다는 남성 2명이 타살을 여성에게 한 정황이 역력하다라고 해서 사실관계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인 것이죠.
네 사람이 원래 알고 있던 사이였나요?
[이웅혁]
남성 2명은 친구 사이로 알고 있던 관계였고요. 여성 2명은 서로 모르는 사이였습니다. 그리고 남성 중 1명은 여성 1명과 2, 3년 정도 알고 지내서 호칭도 막역하게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그다음에 또 다른 여성은 전혀 비면식 관계인데 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41508551411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