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새 동안의 총선 공천 면접을 치른 국민의힘이 마지막 단수 공천자를 발표합니다.
대구와 부산, 울산이 대상 지역에 포함되면서 영남권 현역 의원들의 컷오프 규모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정영환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제9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관리위원회 어제 면접이 진행됐습니다. 대구, 강원, 울산, 그다음에 밀양시장에 대한 심사평가를 했고.
또한 면접을 마무리하고 결정을 보류한 일부 지역에 대해서 심사를 병행하고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결과 12개 선거구의 단수 후보자 22개 선거구 경선, 3개 선거구 우선 추천지역으로 선정해서 후보자를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밀양시장 보궐선거 후보자는 단수추천하기로 했습니다. 우리 국민의힘은 지금까지 국회의원 133개 선거구에 대한 심사를 마쳤습니다. 반환점을 돈 만큼 남은 공천 과정에서도 지금과 같이 공정하게 시스템 데이터 공천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심사 결과에 따른 선거구 및 성명을 발표하겠습니다. 성명에 호칭은 생략하겠습니다. 단수추천 후보 총 12명입니다. 서울에 한 분, 부산에 다섯 분, 대구에 두 분, 울산에 한 분, 강원에 세 분. 서울 중랑을 이승환. 한 군데입니다.
부산 5곳. 북구 강서을 김도읍, 해운대갑 주진우. 해운대을 김미혜, 사하갑 이성곤. 기장 정동만, 대구 달서을 윤재옥. 그다음에 달성군 추경호, 울산 동구 권명호. 강원 세 곳 원주갑 박정하, 원주을 김한섭. 홍천횡성영월평창군 유상범, 이렇게 3곳입니다.
단수는 총 열둘인데. 경선 3개구 총 22개 선거구입니다. 서울 한 곳, 부산 여섯 곳, 대구 5곳, 울산 1곳, 대전 2곳, 세종 1곳, 경북 5, 경남 1곳입니다. 서울은 송파병 경선입니다. 김근식, 김성용. 부산 6곳입니다.
부산진을 이헌승, 정연욱. 동래 권영근, 김휘곤, 서지영. 사하구을 경선 발표하는데 경선은 선거구 획정 이후에 진행합니다. 정호윤, 조경태. 김종천, 백종원. 연제구 김희정, 이주환. 수영구 장예찬, 전봉민. 대구 5곳.
중구 남구 노순권, 임병헌, 서구 김상훈, 성훈교. 북구을 김승수, 이상길, 한시혁. 수정구 정상한, 주호영. 달서구병 권영진, 김용한. 대전 유성구갑 윤소식, 신동규. 대덕구 박경호, 이석봉. 울산 울주군 서검수, 장릉인.
세종을 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21810414353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