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HD현대, 조선소 중대재해 유가족 위한 장학재단 설립 外

연합뉴스TV 2024-02-08

Views 1

[비즈&] HD현대, 조선소 중대재해 유가족 위한 장학재단 설립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8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HD현대, 조선소 중대재해 유가족 위한 장학재단 설립

HD현대가 조선소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을 위한 국내 첫 장학재단을 설립합니다.

중대재해 사고로 숨진 피해자의 유가족 대학생 자녀의 학자금 지원사업을 우선 펼칠 예정입니다.

HD현대 관계자는 "유가족의 아픔과 슬픔을 위로하는 일도 함께하겠다"며 "중대재해 없는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삼성전자, 포천 선정 '가장 존경받는 기업' 45위

삼성전자가 미국의 유력 경제 전문지 '포천'이 선정하는 '가장 존경받는 기업' 45위에 올랐습니다.

42위를 기록했던 지난해보다는 3단계 떨어졌지만, 국내 기업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50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삼성전자는 포천이 분류한 업종별 랭킹에서는 전자산업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제네시스, '모터스포츠의 전설' 재키 익스와 손잡아

제네시스가 '모터스포츠의 전설'로 불리는 벨기에 드라이버 재키 익스를 브랜드 공식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익스는 포뮬러원(F1)과 24시간 내구 레이스 등에서 20년 이상 활약하며 14회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익스는 제네시스의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현대차그룹 유럽기술연구소와 긴밀히 협력에 나설 예정입니다.

▶ 서울신라호텔, '포브스' 6년 연속 5성 호텔 선정

서울신라호텔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올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발표에서 5성 호텔에 선정됐습니다.

이로써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호텔로는 최초로 6년 연속 5성 호텔에 등재됐습니다.

국내 호텔 가운데 올해 5성 호텔로 선정된 건 서울신라호텔과 포시즌스 호텔 서울 두 곳입니다.

▶ GS리테일, 소외이웃에 4천500만원 상당 기부

GS리테일이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4천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부모와 조손가정 200가구에는 3천만원 상당의 설날키트를,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에게는 1천500만원가량의 김치를 제공했습니다.

기부금은 고객이 도시락을 구매하면 GS25가 1천원의 기부금을 내는 '메리 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습니다.

#HD현대 #삼성전자 #제너시스 #서울신라호텔 #GS리테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