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기아, 내달 6∼8일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6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기아, 내달 6∼8일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현대차와 기아는 설 연휴를 맞아 다음 달 6∼8일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점검 항목은 오일류, 공조 장치, 타이어 마모도·공기압, 브레이크, 각종 등화장치 점등 상태 등이며, 워셔액도 보충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의 경우 EV 냉각수와 고전압 배터리를 추가 점검받습니다.
▶ KT, 콜센터 품질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
KT는 콜센터 품질지수 최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콜센터 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의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입니다.
올해 KT는 초고속인터넷, IPTV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 에쓰오일, 신년 트래킹 챌린지로 3천만원 기부
에쓰오일은 오늘(26일) 행주산성 고양누리길에서 임직원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년 트래킹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걸음 기부 챌린지'를 함께 진행해 서울 마포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총 3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 가전으로 배우는 과학원리…롯데하이마트, 과학 콘서트
롯데하이마트는 내일(27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제9회 하이 과학 콘서트'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하이 과학 콘서트는 2019년부터 시작된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과학 유튜버 '궤도'와 함께 미니어처 헤어드라이어를 만들어볼 수 있고 과학 마술쇼도 마련됐습니다.
▶ 예탁원, 부산 취약계층에 후원금 3,300만원 전달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은 어제(25일) 부산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시지사에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후원금 3,3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후원금은 설맞이 장보기 비용으로 홀몸 노인, 조손 가정 등 부산지역 취약계층 220가구에 지원될 예정입니다.
#현대차·기아 #무상점검 #KT #에쓰오일 #롯데하이마트 #한국예탁결제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