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민주당보다 자유롭�" /> "지금 민주당보다 자유롭�"/>

한동훈, 이상민에 "함께 해달라"...외연 확장 본격화 / YTN

YTN news 2024-01-06

Views 808

한동훈, ’민주당 탈당’ 5선 이상민과 오찬
"지금 민주당보다 자유롭다"…국민의힘 입당 제안
이상민 "숙고하겠다…상당 부분 의기투합"
이상민, 지난해 ’이재명 사당화’ 비판하며 탈당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의원을 만나 함께 해달라며 입당을 공식 제안했습니다.

당 인재영입위원장까지 맡은 한 위원장이 본격적으로 외연 확장 행보에 나섰다는 해석이 나옵니다.

강민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가장 먼저 찾아간 사람은 민주당을 탈당한 5선 중진 이상민 의원이었습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이 지금 민주당보다 더 자유로워 다른 의견을 끌어안을 수 있다며 이 의원에게 여당 입당을 공식 제안했습니다.

[한동훈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자유민주주의의 기본에 충실한 사람이라면 많이 모여서 같이 가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런 차원에서 우리 이상민 의원님께 저랑 같이 가달라고 다시 한 번 간곡하게 부탁드렸습니다.]

이 의원은 숙고하겠다고 했지만, 한 위원장과 상당 부분 의기투합한 부분이 있었다면서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중도 통합을 강조한 한 위원장의 과거 발언도 추켜세웠습니다.

[이상민 / 국회의원 :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모두 정답을 찾겠다는 말씀은 진짜 정치권에 주는 큰 울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의원은 지난해 12월 '이재명 사당화'를 비판하며 민주당을 떠났습니다.

국민의힘이 지역구인 대전 유성을을 비워뒀다는 점에서 이 의원의 입당 가능성은 적지 않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한 위원장이 야당 출신 인사에게 먼저 손을 내밀면서 숙제였던 외연 확장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는 해석도 있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행사에서도 화합과 공감이란 말을 앞세우며 중도층 포섭 의사를 내비쳤습니다.

[한동훈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국민의힘은 그리고 저는 바로 그 마음으로 호남에서도 영남에서도 지금보다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님께서 계셨다면 지금 꼭 그렇게 하라고….]

마찬가지로 중도층 확보에 주력하는 이준석 전 대표는 대구로 달려갔습니다.

자신의 신당은 대안 정당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보수 세력의 표심을 호소했습니다.

[이준석 / 전 국민의힘 대표 : 이미 온라인 당원 가입... (중략)

YTN 강민경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10621041289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