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한화오션,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협력사와 상생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5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오션,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협력사와 상생
한화오션이 협력사와의 상생 차원에서 거제사업장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협력사 직원들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능포아파트 100세대를 리모델링하고, 커뮤니티센터를 개소했습니다.
커뮤니티센터에서 워크숍과 역량교육, 안전보건교육 등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에이스침대, 이천 에이스경로회관 신축 재개관
에이스침대가 사회공업사업으로 운영해온 경기 이천시 경로회관이 3년 만에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에이스경로회관은 2003년부터 17년 동안 어르신 83만명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해왔는데,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신축 공사를 마치고 이번에 재개관하면서 하루 평균 200여명에게 다시 식사를 대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대한전선, 쿠웨이트서 500억원 초고압전력망 수주
대한전선이 쿠웨이트 수전력청이 발주한 550억 원 규모의 400kV(킬로볼트)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쿠웨이트 와프라 지역 변전소와 키란·술라이비야의 변전소를 전력망으로 연계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대한전선은 관련 자재 일체를 공급하고, 전력망 설계에서 접속·시험까지 '턴키' 사업을 수행합니다.
▶ SK머티리얼즈 자회사들, ESG 경영평가 '우수'
SK㈜ 머티리얼즈는 자회사인 SK스페셜티,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 SK트리켐 등이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 '우수 기업'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SK 머티리얼즈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장과 고객, 협력업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확보하면서 기업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HD한국조선해양, LPG운반선 2척 수주…3천억원 규모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초대형 LPG운반선 2척으로 새해 수주 포문을 열었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유럽 소재 선사와 8만8천㎥(세제곱미터)급 LPG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약 규모는 3,032억 원입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약 17조7천억 원을 수주 목표액으로 제시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