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尹, 경제부총리 후보자에 최상목 전 경제수석 지명 / YTN

YTN news 2023-12-04

Views 3

취임 3년 차를 앞둔 윤석열 대통령이 총선 출마자를 내보내고 국정에 새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최상목 전 대통령실 경제수석을 발탁하는 등 일단 6개 부처 수장이 교체되는데요.

조금 전 있었던 대통령실의 개각 발표 현장, 연결합니다.

[김대기 / 대통령 비서실장]
안녕하세요. 정무직 장관급 인사 발표하겠습니다.

먼저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여러분 잘 아시는 최상목, 바로 직전 경제수석비서관입니다.

후보자는 정통경제관료로서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도 하고 기재부 1차관 을 거치면서 거시금융 등 경제전반에 걸쳐 아주 해박한 지식과 통찰력을 갖고 계신 경제정책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십니다.

물가, 고용 등 당면한 경제 민생을 챙기면서 우리 경제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 국가보훈부 장관입니다.

강정애 전 숙명여대 총장을 후보자로 지명했습니다.

후보자는 저명한 여성 경영학자로 경륜있고 또 학계 내에서도 신망이 두터운 원로 교수이십니다.

특히 본인이 6.25 참전용사 딸이시고 또 시댁 쪽이 독립유공자의 손주며느리로서 보훈정잭에도 평소 남다른 관심과 식견을 갖추고 계셔서 적임자로 판단했습니다.

다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입니다.

송미령 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부원장입니다.

후보자는 대표적인 도농균형발전 전문가로서 현재도 대통령 직속 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우리 윤석열 정부의 농정정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참여해온 연구업적과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살기좋은 농촌 또 살기좋은 지방시대 구현을 기대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입니다.

박상우 전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입니다.

국토부 토지실장 기획조정실장 역임한 국토교통분야 정통 관료입니다.

충분한 정책경험과 현장경험을 두루 겸비하고있어서 국민들의 주거안정을 강화하고 모빌리티 혁신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습니다.

다음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강도형 현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입니다.

후보자는 이번 장관 후보자들 중에 가장 젊은 1970년생입니다.

해양자원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업적 쌓았고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원장에 당시에도 파격 발탁된 이후에도 원만한 조직 관리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해양수산 분야, 탁월한 ... (중략)

YTN 조은지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120414594684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