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인요한 "혁신위 마무리 단계 돌입…오늘 '깜짝쇼' 없을 것"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회 전체회의가 종료됐습니다.
지금 그 결과를 발표하는데요.
현장연결해보겠습니다.
[인요한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대통령 위에 올라갈 권한도 없고 당대표 위에 올라도 없고 당을 우리가 이끌어서 올바른 방향을 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겁니다.
그리고 이틀 전에 제가 다시 말씀드리는데 이준석 대표 부모님에 대한 말은 좀 과해서 한번 더 이 자리를 빌려서 사과합니다. 그건 제가 잘못한 겁니다.
그거에 대해서는 해명이나 그런 거 필요 없고 잘못된 일이고 그것을 여러분들 앞에 고백합니다. 고백하고 사과를 합니다.
그 일은 그 일이고 혁신은 혁신입니다.
우리가 오늘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는데 오늘 마무리할지 크리스마스 전까지 갈지 그거는 당과 협의해야 되고 우리가 거기서 뭐 명령을 받고 있는 건 아니지만 잘 조화를 해서 가야 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 잘 알겠지만 크게 무슨 깜짝 쇼는 없고 권고안을 혁신안으로 잘 다듬고 거기에 또 회의에 따라서 추가되는 플러스가 나올지 그거는 제가 오늘 혁신위원들한테 묻고 저는 전달하는 사람입니다.
혁신위원들께서 아주 현명한 판단을 지금까지 했고 오늘 이 자리를 또 빌려서 하고 싶은 거는 정말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해요.
너무 여러분들하고 같이 지냈던 게 너무너무너무 보람이 있었고 많이 배웠고 나이 든 사람이 젊은 사람한테 배워야 돼, 우리 박 선생한테 제일 내가 많이 배운 것 같아, 제일 젊은 분인데 우리 박 선생님이 정말 박 위원이 정말 우리가 난관에 빠졌을 때 우리를 건져주기도 하고 뭐 여러 가지 좋은 일을 했습니다.
이제 비공개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혁신위원장 #인요한 #국민의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