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은 삶의 원동력"...프랑스 입양 동포의 '뿌리 찾기' / YTN

YTN news 2023-11-18

Views 92

전 세계 한류 열풍에 힘입어, 어느 때보다 한국인 뿌리가 자랑스러운 이들이 있습니다.

해외로 나간 입양동포들인데요.

K-팝에 푹 빠진 프랑스 입양 동포가 친가족을 간절하게 찾고 있습니다.

어떤 사연인지 함께 보시죠.

"2019년부터 K-팝 콘서트만 10번 정도 다녀온 것 같아요. 제가 듣는 플레이리스트의 절반 이상은 K-팝이죠. 친어머니를 만난다면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서양옥 / 프랑스 입양동포]

저는 태어난 지 며칠 안 된 상태로 양로원 앞에서 발견됐어요. 그리고 1982년에 프랑스로 입양됐죠. 프랑스 가족은 모두 좋았어요.

앞서 한국에서 입양 온, 5살 많은 오빠가 있었는데, 제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줬죠. 하지만, '한국에 있었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참 많이 했어요.

'나는 어떻게 컸을까, 왜 나는 한국에서 여기로 뿌리 뽑혔을까….' 이런 생각들이 꼬리를 물었죠.

BTS랑 블랙핑크를 좋아하고요. 실제로 블랙핑크는 직접 3번이나 봤어요.

선미는 파리에서도 보고 영국에 가서도 직접 봤죠.

요즘 어딜 가나 한국에 대해 말하는 게 좋아요. 전 세계가 한국의 K-팝과 음식을 아주 좋아하고 또 잘 알고 있거든요.

"언젠가 제가 발견된 동네인 전주에 찾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를 최초로 발견한 분을 찾아서 정보를 좀 더 듣고 싶어요. 동네 사람이니 알 수도 있잖아요.

이 영상을 보고 계신다면 방송국으로 연락 주세요. 꼭 만나고 싶습니다. 그저 당신이 어떤 분인지 알고 싶을 뿐이에요.






YTN 이정민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3111901190540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