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이후 집권 여당의 쇄신을 이끌 국민의힘 혁신위원 세부 인선 결과가 잠시 뒤 발표됩니다.
비윤계는 물론 수도권과 중도, 청년층을 대표할 다양한 성향의 당내·외 인사 합류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인요한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조금 구체적인 설명을 안에서 다 했고요. 구체적인 설명은 우리 정 의원께서 설명을 추가로 해 드릴 겁니다. 안에 아까 충분히 얘기한 것 같고요.
[정해용 / 국민의힘 혁신위원]
정해용 의원입니다. 최고위원회에서 의결된 것을 보셨겠지만 저희들 혁신위원장 인선 기준을 보면 국민의 의견을 가감없이 들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로 구성을 했습니다. 정치인이 5명이고 비정치인이 7명입니다. 그리고 여성 7명과 남성 6명으로, 여성 의원을 더 많이 모셨습니다. 위원회 연령도 20대 1명, 30대 5명, 40대 2명, 그리고 50대 3명, 60대 1명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구성했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위원별로는 당 내부 위원으로는 박성중 의원, 김경진 의원, 정선아 의원, 오신환 의원, 정해용, 이소희 의원, 이 의원들은 혁신위가 오는 총선에서 수도권에 새로운 바람을 만들 수 있도록 서울 지역 당협위원장을 3명을 포함했고 또한 당세가 열세인 전북, 세종에서 활동 중인 청년, 여성 정치인 2명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외부 전문가로서 최한나, 이젬마, 박소현, 송희, 임장미, 박우진 위원은 의료계, 학회, 스타트업에서 활동 중인 생활 리더로서 국민의힘이 나아가야 할 혁신의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향후 우리 혁신위는 올 연말까지 60일 동안 운영할 계획이며 국민의힘이 다양한 국민의 뜻을 듣고 국민의 마음을 얻어 당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도록 꼭 탈바꿈시키겠습니다.
[인요한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그리고 참고로 가능하면 회의를 내일바로 개최하려고 그럽니다. 스케줄이 이명박 전 대통령도 찾아뵈려고 그러고 대구에도 가서 박근혜 대통령도 언제 잡힐지는 모르겠지만 내려가서 만나고, 이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제가 원래 병원에서 의사입니다. 그래서 약을 조제하는데, 여기 업무는 다른 당을 경영하는 게 아니고, 우리가 확실히 약속한 것은 일주일이 지나면 굉장히 우리 쪽 당에서도 걱정을 많이 할 겁니다. 왜냐하면 쓴 약을, 꼭 먹어야 될 약을 조제해서 여러분들이 시원...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1026143736371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