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이스라엘-하마스 충돌에 유가 오름세…경제 타격 우려

연합뉴스TV 2023-10-10

Views 0

[이슈5] 이스라엘-하마스 충돌에 유가 오름세…경제 타격 우려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무력충돌로 중동의 지정학적 위기가 고조되면서 국제 유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에너지 전량을 해외, 특히 중동에서 주로 수입하고 있는 만큼 충돌이 장기화 될 경우 우리 경제도 타격을 받을 전망입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국제통화기금 IMF가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4%로 유지했습니다.

지난해 7월 이후 다섯 차례 연속 이어져온 하향 조정세에서는 벗어났지만, 내년 전망치는 내렸습니다.

이어 높은 근원 물가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물가안정목표 달성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자세한내용, 강은나래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량의 마약을 국내로 밀반입해 유통한 다국적 마약범죄 조직이 검거됐습니다.

들여온 필로폰만 74kg, 약 250만명이 투약할 수 있는 분량인데요.

이들은 특수 제작한 나무판자에 마약을 숨기고, 주로 특정 장소에 놓고 구매자에게 위치를 알려주는 일명 '던지기' 수법을 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검거되지 않은 조직원들과 보관된 마약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추가 수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문승욱 기자입니다.

경기 성남시가 구조 안전성에 결함이 확인된 탄천 내 교량 20개 가운데 이매교를 제외한 나머지 19개 교량을 전면 개축하거나 보수·보강합니다.

시는 교량별 교통량과 도로 기능을 고려해 현행 차로 폭을 유지하거나 최소 3.2m 이상 확보될 수 있도록 재가설 공사를 진행할 계획인데요.

조만간 실시설계를 거쳐 연말부터 차례로 공사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강창구 기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구글의 시장 점유율은 70% 이상, 애플 역시 특정 세대만 기준으로 하면 70% 가까이 됩니다.

요즘 앱스토어가 활성화 되고 있는데, 여기서 팔리고 있는 상품 가격이 더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걸 독점의 폐해라고 하죠.

방송통신위원회가 과징금 방침을 밝혔는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배삼진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이스라엘 #하마스 #경제성장률 #마약_밀반입 #교량 #앱스토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