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브] D-6 강서구청장 선거· 내년 총선...이준석의 전망은? / YTN

YTN news 2023-10-05

Views 4K

■ 진행 : 호준석 앵커
■ 출연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브]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총선 이제 일곱 달 남았는데 어느 당도 확실한 우위는 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6일 뒤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가 있고 양당의 사정도 복잡하죠. 저희가 오늘부터 양당의 비주류인사들을 한 명씩 차례로 인터뷰하려고 합니다. 다음 주에는 민주당의 비명계 이원욱 의원을 저희가 초대했고요. 오늘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초대했습니다.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준석]
안녕하세요.


어서 오십시오. 연휴 잘 보내셨습니까?

[이준석]
연휴 때 정신없이 보냈습니다.


어디에 주로 계셨나요?

[이준석]
서울에 계속 있었고요. 서울에 아무래도 저희 동네에서 오랫동안 전화 못 드린 분들 전화드리고 했습니다.


노원이요. 내년에 노원에 출마하겠다는 생각이 확고하신가 봐요?

[이준석]
저는 항상 그게 기본이고요. 보시면 알겠지만 정상적인 정치 상황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가 이상한 행동을 하거나 하면 저는 거기에 맞게 능동적으로 행동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능동적으로 한다는 건 상황에 따라서 다른 대안도 검토할 수 있다, 그런 건가요?

[이준석]
그리고 선제적으로 하겠다는 뜻입니다, 어떤 시점이 되면.


선제적으로 하겠다? 어제인가 오늘인가 김종인 비대위원장 인터뷰하신 데서 이제는 이준석대표가 결단을 할 때가 됐다, 늦어지면 안 된다, 국민의힘을 이제 떠나야 한다 그런 취지인 것 같던데.

[이준석]
저는 김종인 위원장 주기적으로 인사드리고 있고요. 그래서 사실 계속 듣던 얘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제 공개적으로 말씀하신 거는 대중에는 처음으로 노출됐지만 김종인 위원장은 아무래도 당신께서 지난 대선 때도 국민의힘에서 결국에는 윤핵관이라는 사람들에 의해서 불명예스럽게 축출하려는 모양새 때문에 중간에 그만두셨거든요.

그런 것도 있고 하다 보니까 미련이 없으신 겁니다. 그리고 저도 마찬가지로 그 사안에 대해서는 윤핵관이라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탐탁지 않죠, 제가. 그런데 제 입장에서 봤을 때는 저는 초대 당대표를 지낸 사람으로서 저 사람들이야말...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1005110705416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