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나경철 앵커, 김정진 앵커
■ 출연 : 공항진 기상청 정책자문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6일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많은 이동이 예상되는 만큼 날씨 궁금해하는 분 많으실 텐데요.
오늘 공항진 기상청 전문위원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추석 연휴 날씨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어떻게 예보가 됐나요?
[공항진]
우리가 사람들 만나거나 덕담으로 날씨 먼저 묻잖아요.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추석 연휴에 날씨가 좋으면 기분도 좋아지고 잠시 어려운 것도 놓게 되는데 아주 다행스럽게 이번 추석 연휴는 대체로 무난한 날씨가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오가시는 데 큰 불편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 그림이 나오는데 일단 아침까지는 오늘 비가 좀 오락가락 했어요. 일부 지방에. 그리고 남해안은 오늘 오전까지 비가 올 것으로 보이는데 일단 오후 들면 날씨가 좋아질 것 같아요.
그래서 좋아지면 낮기온이 오르고 낮기온이 오르면 여름 열기가 남아있는 것 아니야? 이런 느낌을 받으실 것 같은데 추석인 내일 날씨가 궁금하시잖아요. 내일 추석에는 보름달을 볼 수 있을지가 궁금한데 내일 구름이 좀 지날 것 같아요. 그런데 다행히 이 구름이 높은 구름으로서 많이 가리지 않을 것 같아요. 그래서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요.
토요일까지도 구름이 지나다가 일요일부터는 맑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일요일날 맑아지는 날씨는 찬공기가 내려오기 때문에 기온이 많이 떨어지겠고요.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10월 1일, 2일 날씨가 좋고, 3일에는 구름이 끼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시면 우산이 안 보이잖아요. 그러니까 이번 연휴는 대체로 무난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연휴 막바지인 오는 월요일쯤부터 아침 기온이 뚝 떨어지는 것 같은데요.
[공항진]
그러게요. 요새 아침 기온이 16도, 17도 어떤 분들은 아직도 반팔 입고 앞에 나가시는 분들도 계신데 사실은 10월 1일은 어려울 것 같아요, 반팔이. 왜냐하면 기온이 서울의 경우 13도까지 떨어져요. 그림이 나...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30928104607212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