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K하이닉스, 우수 인재 모집…"채용전형 개선"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하이닉스, 우수 인재 모집…"채용전형 개선"
SK하이닉스가, 오는 26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 채용 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 직무는 설계, 연구개발, 솔루션 설계 등 11개 분야로, 서류접수 이후 약 2개월간 채용 일정을 통해 오는 12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합니다.
회사측은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자기소개서 문항을 간소화하는 등 전형 절차를 지원자에게 편리하게 개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현대차·기아, 25∼27일 추석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5∼27일 사흘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점검 항목은 오일류, 에어컨, 타이어, 브레이크, 각종 등화장치 점등 상태 등으로, 워셔액 보충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서비스를 받으려는 고객은 22일까지 각 사 통합 고객 서비스 앱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내려받으면 됩니다.
▶ 롯데면세점, 협력사에 550억원 규모 지원
동반성장위원회와 롯데면세점이, 어제(19일)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협력 중소기업과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롯데면세점은 3년간 550억원 규모의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롯데면세점은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근무 환경 개선, 국내·외 판로 개척, 컨설팅 및 사업화 자금 지원, 지속가능경영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 하나은행, 플레이리스트 콘서트…티켓 응모 50만명
하나은행은 지난 16∼17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콘서트에는 가수 싸이와 성시경, 멜로망스와 아이브 등이 참석했으며, 50만명이 티켓 응모 이벤트에 참여해 이틀 연속 만석을 기록했습니다.
하나은행은 "이번 콘서트 성공을 디딤돌 삼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진행해 특별한 브랜드 활동으로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SK·KB국민은행, ESG 우수협력사에 1조원 저금리 대출
SK그룹과 KB국민은행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SK 협력사 중 ESG 우수 회사들에 최대 1조원 규모의 저금리 대출을 하기로 했습니다.
SK는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기준 총 1,100여곳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ESG 진단을 거쳐 우수 등급을 받은 협력사에 금리 0.9∼1.4%포인트를 감면한 저금리 대출을 합니다.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롯데면세점 #하나은행 #SK그룹_KB국민은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