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국방장관 탄핵 추진 않기로..."수사 외압 의혹 특검 관철" / YTN

YTN news 2023-09-15

Views 1

더불어민주당은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 이종섭 현 국방부 장관에 대한 탄핵을 추진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대신 수사외압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 수사를 반드시 관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회 연결합니다. 조성호 기자!

[기자]
국회입니다.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종섭 장관 탄핵을 추진할지 논의했는데, 결국, 하지 않기로 결론 내렸군요?

[기자]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이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애초 추진하려던 이종섭 장관에 대한 탄핵안을 발의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 장관을 사실상 경질했다고 판단한 겁니다.

강선우 대변인 브리핑 들어보시죠.

[강선우 /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이종섭 장관 인사 관련해서는 민주당의 해임 요구를 실질적으로 받아들여서 사의 표명 형식을 빌린 사실상의 경질로 봅니다.]

다만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을 덮을 수는 없다며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서 특검을 반드시 관철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단식 중인 이재명 대표는 앞서 지난 11일 이 장관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이 장관이 사의를 표명하고 윤 대통령이 후임으로 신원식 후보자를 지명하면서 결정을 보류해 왔는데, 당내에선 안보 공백을 우려하는 이견도 나왔습니다.

민주당이 이 장관 탄핵소추 방침을 거둬들였지만, 여야의 갈등 불씨는 여전합니다.

국민의힘은 채 상병 사건 관련 특검을 추진하는 것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안보 수장에 대해 발목잡기를 하려다가 막상 이 장관이 사의를 표명하고 새 장관 후보자가 지명되니 명분도 없이 특검을 주장한다고 날을 세우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극우 발언 논란 등을 들어 국군을 지휘할 역량도, 가치관도 부족하고 부적절하다며, 철저한 검증을 벼르고 있습니다.

정청래 최고위원 발언입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청와대를 습격하는 무장 공비 출신 김신조 씨가 국방장관에 내정된 줄 알았습니다. 5·16 군사 쿠데타가 혁명이라면, 불의에 항거한 4·19 민주 이념을 계승한다는 헌법 전문의 정신은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반면, 국민의힘은 신 후보자가 최고 안보 전문가로서 적임자이고, 과거 발언은 공인이 아닌 ... (중략)

YTN 조성호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91514010245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