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의자’에 안절부절…北 경호원들 무슨 일?

채널A 뉴스TOP10 2023-09-14

Views 1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9월 14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고영환 통일부 장관 특보, 김빈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박사,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마치 전 세계에 공개적으로 도발하듯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 어제 북한 김정은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정상회담. 여러 뒷이야기들이 쏟아졌는데요. 하나하나 좀 만나보겠습니다. 먼저 저희가 본론, 본질로 가기 전에 경호와 의전 이야기가 많이 화젯거리가 돼서요. 앞서 차 이야기가 나왔는데, 승재현 실장님. 김정은도 벤츠 최고급 마히바흐를 같이 가져왔을 정도로 본인 의전과 경호에 공을 들였는데. 여기에 또 질세라 또 남자들이라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푸틴 대통령이 어마어마한 본인 방탄차를 공개했더라고요?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박사]
저 되게 부럽던데요? 마히바흐도 그렇고 저 방금 나온 아우루스 세나트. 시청자 여러분, 차 한 대 가격이 얼마인 줄 아십니까? 1700억입니다, 1700억. 상상할 수 없는 가격인데. 저 자동차 보통 우리가 갖고 있는 흔히 말해 대통령 의전차하고 똑같습니다. 완전 방탄인데. 6cm 방탄유리를 가지고 있고 폭탄과 화학 공격이 있어도 전혀 문제가 없을 뿐만이 아니라 길이기 장장 7m, 무게는 7t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구멍이 나도 장시간 주행이 가능한 자동차. 아니나 다를까 우리 푸틴 김정은한테 질세라 저렇게 1700억 차 아우루스 세나트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