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태풍 모두 비껴가...남해·제주에 호우 / YTN

YTN news 2023-09-02

Views 324

■ 진행 : 김주영 앵커, 고소연 앵커
■ 출연 : 반기성 케이웨더 센터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나란히 북상 중이던 세 개의 태풍이당초 예상 경로에서 벗어나면서우리나라를 비껴갈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일부 지역에 강한 비가 내리면서 가을 장마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웨더 반기성 센터장과 알아보겠습니다어서 오십시오.

애초에 이번 주말에 태풍 3개가 동시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이 돼서 걱정이 많았는데 다 비껴간 겁니까?

[반기성]
현재진행형으로 있는 태풍도 있고요. 완전히 빠져나간 태풍도 있습니다. 서태평양상에 3개의 태풍이 있었죠. 가장 서쪽에 있었던 태풍이 9호 태풍 사올라였고요. 다음에 중간에 있었던 것이 11호 태풍 하이쿠이, 가장 동쪽에 있었던 것이 12호 태풍 기러기였는데요. 이 중에서 사올라 같은 경우는 어젯밤에 홍콩을 지나 갔습니다, 남쪽으로 스쳐서. 그래서 그대로 서쪽으로 지나가기 때문에 일단 우리나라에는 전혀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이고요. 다음에 11호 태풍 하이쿠이 같은 경우는 진로가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 최신 예측진로를 보면 어쨌든 타이완을 통과해서 중국 쪽으로 올라가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요.

다음에 12호 태풍 기러기 같은 경우는 5일날 일본 규수 남쪽이죠. 가고시마 남쪽으로 북상하면서 열대성 저기압으로 소멸하는 것으로. 그러다 보니까 현재 우리나라에 온다면 거의 영향을 줄 태풍은 일단 없어 보이고요. 이런 태풍들이 원래 계속 예보에서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측했던 것은 서로 태풍 간에 간섭하는 후지와라효과가 있었기 때문이죠.


지금 서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하이쿠이가 중국을 향해서 가고 있다고 말씀을 하셨는데. 언제쯤 중국 본토에 도착하겠습니까?

[반기성]
일단 현재는 오키나와 남쪽 한 540km 해상에 위치해 있고요. 그다음에 중심기압은 970헥타파스칼, 중심최대풍속은 초속 32m입니다. 그러니까 아직은 중급 태풍인데, 이게 좀 더 해수 온도가 높은 지역으로 올라가면서 강한 태풍으로 좀 더 발달을 합니다. 그래서 현재 예상으로는 오늘 아침에 발표한 기상청 예보에 의하면 내일 밤쯤에 타이완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3090210374393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